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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산가들만 시세차익 등 혜택을 본다는 평가도 나온다. 실제 견본주택 방문객 중에는 자산가가 많았다. 서울 도곡동에서 왔다는 최창호(65)씨는 

"현재 재건축을 앞둔 아파트에 사는데, 당첨되면 공사하는 동안 거주할 것"이라며 "나중에 지금 사는 집이 재건축되면 이 집은 팔든, 자식에게 증여할 생각"이라고 말했다. 

박윤서 소장은 "사전 조사 결과 예비 청약자의 70%가 강남 3구(강남스포츠토토하는법 ·서초·송파구) 거주자였다"고 했다. 

그러나 이런 분위기가 청약으로 이어질지는 미지수다. 일단 중도금 대출을 받을 수 없다는 점이 부담이다. 서울 대치동에서 왔다는 주부 윤 모 씨는 

"중도금 대출이 안 돼서 불안하다"며 "여기저기에서 돈을 끌어와야 하는데, 중도금을 채울 수 있을지 걱정"이라고 말했다. 

분양가가 9억원이 넘는 아파트는 HUG의 중도금 대출이 불가능하다. 현대건설 등 시공사도 자체 보증으로 대출해주지 않을 계획이다. 이 때문에 계약자가 

전용 84㎡ 입주를 원할 경우 계약금(분양가의 10%)과 중도금(60%)에 해당하는 9억8000만원 정도를 스스로 마련해야 한다. 

임채우 국민은행 WM스타자문단 부동산수석전문위원은 "중도금 대출을 안 해주는 경우 청약했다가 자금이 부족해 계약을 포기하면 청약통장만 날리고 5년간

 재당첨 제한에 걸린다"며 "청약률이 예상보다 낮을 수 있다"고 말했다.

여기에다 발코니 확장 등 옵션이스포츠토토하는법  대부분 유상이어서 추가 자금이 꽤 든다. 전용 84㎡ 기준으로 발코니 확장 공사 비용은 2600만~2800만원 선이다. 

용적률(339%)과 건폐율(29%)이 지나치게 높은 점도 걸림돌로 꼽힌다. 용적률과 건폐율은 각각 대지면적 대비 건물 연면적과 바닥면적 비율이다. 통상 업계예선

 두 비율이 높을수록 면적에 비해 가구 수가 많아 주거 쾌적성이 떨어진다고 본다. 아파트 동간 간격이 좁아 사생활 침해도 생길 수 있다. 용적률의 경우 재건축 단지는 대개 250~300% 정스포츠토토하는법 도다. 

정부의 위장 전입 점검, 세무조사 등도 감수해야 할 부분이다. 국토교통부는 이 아파트 당첨자 중 청약 가점을 높일 목적으로 위장 전입을 한 가구를 거르기

 위해 강남구청과 함께 부양가족 수 점수가 높은 당첨자의 실거주 여부를 조사할 계획이다. 

이날 견본주택 앞과 내부 곳곳엔 위장 전입을 직권조사해 처벌할 수 있다는 안내판이 설치돼 있었다. 

디에이치자이 개포는 강남구 일원동 개포주공8단지를 재건축한 아파트로, 현대건설·GS건설·현대엔지니어링이 1996가구를 짓고, 이 중 1690가구(전용 63~176㎡)를 일반분양한다.

 19일 특별공급을 거쳐 21일 1순위 청약을 받는다. 

비싼 요금으로 주민 반발을 샀던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북부구간의 통행료가 오는 29일부터 최대 33% 낮아진다. 북부 구간에서 가장 긴 일산IC~퇴계원 IC 구간의 경우 요금이 현행 

4800원(승용차 기준)에서 3200원으로 크게 인하된다. 

국토교통부는 16일 이 같은 내용을 담은 실시협약 변경안이 민간투자사업 심의위원회를 통과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민자 회사인 서울고속도로(주)의 주주총회, 정부와 민자 법인 간 변경협약 체결을 거쳐 29일부터 인하된 요금이 적용될 예정이다

변경안에 따르면 일산~퇴계원 구간을 화물차(4종)로 통과할 경우 현재 6700원인 통행료가 4600원으로 31% 낮춰진다.

 나머지 구간도 한국도로공사가 운영하는 도로에 비해 1.1배 이하 수준으로 대폭 인하된다. 종전에는 최대 1.9배 수준이었다. 

방윤석 국토부 도로투자지원과장은 "변경된 요금은 부가가치세 10%가 반영된 것으로 면세인 재정도로와 사실상 유사한 수준까지 낮춰진 셈"이라며 

용차로 양주~불암산 구간을 매일 왕복 통행하는 경우 연간 75만원가량 통행료를 절감할 수 있다"고 말했다. 

국토부는 통행료 인하를 위해 현재 30년인 민자 법인의 운영 기간을 20년 더 늘려 주기로 했다. 또 연장 기간에는 현재 적용 중인 최소운영수입보장(MRG)을 폐지하고, 

실제 요금수입으로 충당이 안 되는 운영비용(투자금 회수분+운영비) 부족액만을 지원해주는 방식으로 바꾼다. 연장 기간에는 새 민자사업자가 운영을 맡을 예정이다. 

2007년 말 개통한 36.3㎞ 길이의스포츠토토하는법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북부구간은 그동안 도로공사가 운영하는 남부구간에 비해 통행료가 평균 1.7배가량 높아 이용객의 불만이 높았다.

  때문에 이 구간을 주로 이용하는 경기도 고양시, 의정부시 등의 주민들이 개통 직후부터 요금 인하를 요구해왔다. 

2011년 실시협약이 변경되면서 요금이 최대 5900원에서 4800원으로 낮아졌지만, 주민 반발은 이어졌다. 2015년 말에는 통행료 인하를 요구하는 주민 216만명의 스포츠토토하는법 

서명부가 정부에 전달됐고, 이에 정부는 민자 법인과 공동으로 전문연구기관에 통행료 인하방안 마련을 위한 용역을 발주했다. 

백승근 국토부 도로국장은 "앞으로도 상대적으로 비싼 민자고속도로의 통행료를 재정고속도로 수준으로 인하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검토,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유독 한파가 길었던 이번 겨울, 봄 또한 예년보다 빨리 찾아온 것으로 나타났다. 여름 역시 빨리 시작될 거란 전망이 나온다. 

16일 기상청에 따르면 올해 봄 시작일은 서울 기준 3월 6일이다. 봄 시작일은 하루 평균기온(9일 이동평균값)이 5도 이상 올라간 뒤 다시 떨어지지 않은 첫날이다. 

지난해(3월12일)보다 무려 6일이나 빨리 봄이 온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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